[LS DSC] LS드림사이언스클래스 사전교육 - ② (과학키트/멘토링)






LS드림사이언스클래스 사전교육 - ① 에 이어서





핑크핑크의 교육일정은 계속된다.







생각보다 내 블로그를 통해


나를 아는 사람이 몇분 계셨다.





LS 드림사이언스클래스에 대해 검색해보다가


3기에 관한 유일한 글


[LS DSC] LS드림사이언스클래스 3기 최종합격! 나는 과학멘토라네.


포스팅을 보고 알아차린것이다.







그도 그런것이


포스팅때마다 같은 옷을 입고있던것도 함정.




옷이 없는거 아니구요..


세탁도 자주하는데요..




그게 그렇게 됐네요.


moon_mad_angry_edition-3






어떤 멘토 분은 나를 보더니


"나는 과학멘토라네!" 


라고 외치는데,




숨고싶었다..











좌우지간




사전교육 둘째 날.





익숙하지 않은 침대에서 깬 나는


임 멘토를 깨워 아침식사를 했다.












촵촵촵










오늘은 과학키트 수업이 있는 날.




키트 수업에 앞서서


과학 수업을 어떻게 이끌어 나갈지에대한


조별 토의 및 발표시간이있었다.










전북 지역의 결과물.




옷걸이를 표현하여


 구김없게하고, 버팀목역할을 하는


올바른 멘토 역할을


나타냈다. 











다른 지역의 결과물들






   








상품이 걸려있었는데


전북 지역은 받지 못했다.

흑흑 유령






이어지는 과학키트 수업.



우리가 가장 먼저 만들어 본 것은


태양열 자동차, 솔라카











교육해주시는 분의


차근차근하고 친절한 설명으로


쉽게 만든 솔라카.





가지고 나가본다.














우오오오오오오오옹오오!!



완죤빨라!! 신기해 싄기!!


씐나~







     

               



모바일에선 일반화질 버튼을 클릭.




















점심식사 이후에도 과학키트 수업은 계속되었다.













              



본의아니게 목소리 삽입.










2기 멘토분들의


친절면서도 경험치 농밀한 노하우를 곁들인


키트 설명이 귀에 쏙쏙들어왔다.





이 외에도 많은 키트들이 있지만


맨 밑의 동영상으로 대체한다.









아, 물론 실험만 하진 않았다.


사진도 많이 찍었다.



















[ ... ]




















셋째 날에는 멘토링 수업이 주를 이뤘다.


멘토링을 이미 하나 하고있으면서도


제대로된 멘토링 학습 기회가 없었던 나는


이번 멘토링 수업이 정말 와닿고 유익했다.






멘토링 수업을 해준 


정민규 코치님 완전 굳 좋아 동글이


팬 됐습니다.














 이건 어... 멘토-멘티 상황극이었는데..내가 멘토였지 아마? 





말을 안드러 ㅠ





멘토링 수업을 끝으로


2박3일의 쏜살이 끝이 났다.




포스팅을 하고있는 지금


LS 드림사이언스클래스 사전교육을 떠올리면


가장먼저 



힐링, 유쾌, 디룩디룩



이 정도가 떠오른다.






면접에서 어떻게 솎아내셨는지 몰라도


모두 하나같이 착하고 성실한 사람들뿐이었다.


일단 사람이 좋았고


진행이라던지 교육여건이 행복 그 자체였다  좋아






복부에 3kg 정도의 식구들이 늘은건 덤.





마무리는 식상하게 화이팅으로 끝내자.






LS드림사이언스클래스 3기 화이팅!!









특히, 전북 지역 화이팅!!!







아마 이 글은 4기를 뽑는 겨울쯤 되서야


사람들이 많이들 찾아오지 않을까싶은데



많이들 지원하시길 ^^








끝으로 이 멘토님이 만들어 준


동영상 발사.




              

  

              

              








              












활동/대외활동 다른 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