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썰] 나름 괜찮았던 알바. 그 끝은? (고용노동부 후기) - ②













 나는 이 짤을 보고나서


뭐에 홀린듯이 고용노동부 사이트에 들어가


민원신고를 저질렀다.







돈이 정말 받고싶다기보단


공권력의 힘을 피부로 느껴보고싶은 마음이


더 컸던것같다.









​진정서를 작성하고


안내된대로 다음달에는 연락이 오겠다 싶었는데


바로 다음날 고용노동부에서 연락이왔다.



담당 ***이며


이미 사장과 연락을 취한 후이고


사장이 급여 미지급을 인정한 상태란다.



moon_and_james-4







시일 내로 입금 할것이라 했으니


입금하면 연락하고 안그러면


둘다 고용노동부에 출석을 해야한다했다.



그리고 집에는 이런게 왔다.










쫄렸다.


진정서를 넣은 마당에 사장과 대면하는일은


없었으면 싶었다.


a_bosss_life-21





그래서 얼른 사장이 미납액을 주고


끝냈으면 싶었는데..



끝까지 돈을 안주더니


날 고용노동부에 출석하게 만들었다.




  







다행히도 사장은 출석하지않았다.


담당자분이 잘 설명해주시고


적으라는것을 적었다.



담당자분 왈


"돈 계속 안주면 형사처벌 원하시는거죠?"



..거죠?,..거죠?,..거죠?


머릿속을 메아리 치는 이 물음..


이렇게까지 쎄게 나가고싶진않은데..



에잇! 몰라


하고는 그렇다고 했다.


뭔가 나쁜짓을 한 기분이었다.






결과적으로는 난 출석한 그날


못받은 금액을 받아냈다.



양심은 있는건지


미안해서인지는 몰라도


사장은 용케 지금까지 내내 전화한통 없다.






그리 썩 기분이 좋진않았다.


못받은 돈을 받아내면 


변기 뚫린마냥 속 시원할줄 알았는데


그도 아니었다.



그러게 제때제때 좀 주시지


왜 그러신건가 싶기도하고


괜히 적을 만든거같기도하고..





어디 이런부분 속 시원하게 해결하거나


아예 애초에 이런 불상사가 일어나지않게 할 수 있는 방법 없을까?














일상다반사/썰 다른 글